MY MENU

보도기사

제목

고급기능과 전문화된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세계쿠킹베이커리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0.07.29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490
내용
세계쿠킹베이커리, 고급기능과 전문화된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제과제빵학원



[테크월드=조명의 기자] 청주에 위치한 제과제빵학원인 세계쿠킹베이커리는 고급기능과 전문화된 프로그램을 습득해 관련 분야에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는 곳으로 이름난 교육기관이다. 이곳의 특징은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하는 자격증 합격보증제도로 운영되고 있다는 점이다. 이를 위해 각 분야별로 다양한 전문적인 요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제과 및 제빵과 관련해서는 제과기능사 및 제빵기능사 자격증 수강 과정 및 공예반, 창업반 등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제과 관련 분야 외에도 조리기능사반과 생활요리, 식음료 과정 등 여러 방면의 클래스가 운영되는 것이 눈에 띈다. 원데이클래스의 경우 홈파티를 위한 음료와 간단한 음식을 마련할 수 있는 수업을 하루 단위로 수강할 수 있으며, 국내외 대회에 참가하기 위한 대회반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실제로 해외 수상 실적을 얻는 이들은 물론, 전국 각 대학에 진학해 외식호텔조리와 식음료 관련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인원도 매우 많은 수에 이른다. 26년간 이곳을 거쳐 관련 학과에 진학한 이들의 숫자만 모두 1,185명에 달한다고 한다.

최근에도 꾸준히 초청특강 및 해외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한편 취업관련 정보를 나눌 수 있는 교류행사를 진행하고 창업 관련 상담을 진행하는 등 산학연계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는 모습이다.

한편 세계쿠킹베이커리는 우수기능인개발 국무총리상 및 소비자 만족 퍼스트 기업 브랜드 대상, 이노베이션 기업 & 브랜드교육혁신 대상 등 다양한 수상 경력을 바탕으로 국내 제과제빵학원 중에는 단연 우수성을 입증받은 교육기관으로 평가받고 있는 곳이다. 또 충남, 충북권의 각종 전문자격증 필기와 실기 시험이 치러지는 장소로도 활용되고 있어, 이들 시험에 응시하려는 이들은 좀 더 실기에 적합한 공간에서 배울 수 있다는 장점도 갖게 된다.

세계쿠킹베이커리 측은 “베이커리 분야 외에도 창업 및 취업을 위한 바리스타 과정과 개인 특강식 지도, 원데이 클래스 진행 등 점차 범위를 넓혀가고 있어 전문분야 진출을 생각하지 않는 이들도 부담없이 들을 수 있는 과정이 다수 마련되어 있다.”라며 “요리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분들이 수강해주시면 좋을 것 같다.”라고 전했다.


출처 : 테크월드뉴스(http://www.epnc.co.kr)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