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보도기사

제목

세계쿠킹베이커리 주니어국가대표팀, 국제요리경연대회서 대상 수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6.13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51
내용

세계쿠킹베이커리 주니어국가대표팀, 국제요리경연대회서 대상 수상

2022년 대한민국국제요리경연대회에서 베이커리주니어국가대표팀으로 참가해 통일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13일 세계쿠킹베이커리에 따르면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 참가한 수강생들이 통일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그간 갈고 닦은 기량을 뽐냈다.

(사)한국조리협회, (사)조리기능장려협회, (사)집단급식조리협회가 공동 주최한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4000여명이상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세계쿠킹베이커리는 이번 대회의 라이브 경연부문, 세계요리경연, 제과디저트경연, 민간기능경기대회, 제과&제빵 베이커리, 주니어 국가대표, 핫라이브 콜전시 경연대회 등에 참가했다.

해당 대회에서 세계쿠킹베이커리 소속 베이커리주니어국가대표가 3관왕을 수상했다. 베이커리주니어국가대표에는 박해림, 박지영, 강희지 ,김현진, 박상현, 한정민, 최은수, 김서훈이 소속됐다. 이들은 대상인 통일부 장관상과 단체전 콜 전시경연 금메달, 단체전 핫 라이브경연 금메달을 수상했다.

주니어국가대표팀은 작품의 주제를 '자연을 담은 축제'로 정해 설탕공예, 초코렛공예 ,빵공예, 디저트, 페띠포아, 브레드, 마카롱 등을 선보였다. 해당 작품은 테이블위의 '자연과 어우러지는 축제 작품'으로 표현됐으며 베이커리 11종으로 구성됐다.

이들을 지도한 임상희 대표는 "올해 처음으로 제과제빵부문에서 베이커리주니어 국가 대표가 만들어 졌다. 선수와 지도 교사들의 열정과 팀웍, 노력으로 대상을 수상하게 된 값진 결과여서 더욱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각자 책임감을 갖고 전시와 라이브경연 역할을 적극적으로 준비했고 리허설, 평가전을 실시를 통해 실제 대회에서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회를 통해 새로운 작품을 배울 수 있었고 팀원들의 단체 팀웍의 중요성과 라이브경연과 전시경연 작품 준비로 다양한 카테고리를 접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출처 : 경상일보(http://www.ksilbo.co.kr)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