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보도기사

제목

충북요리학원 ‘세계쿠킹베이커리’, 대한민국 외식교육 최우수 교육기관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0.10.07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487
내용
충북요리학원 ‘세계쿠킹베이커리’, 대한민국 외식교육 최우수 교육기관

다수의 요리 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주목 받고 있는 청주요리학원 ‘세계쿠킹베이커리’가 제과제빵 및 요식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세계쿠킹베이커리는 우수기능인개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데 이어, 소비자만족퍼스트기업브랜드 대상, 이노베이션 기업&브랜드교육혁신 대상 등을 기록했다. 취업과 창업대비 철저한 자격증 합격보증제도 운영 및 전문화된 각 분야별 요리 전문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그 동안 꾸준한 조리사 양성을 위해 노력한 결과이다.

무엇보다 요리, 제과제빵, 커피 및 조주 등 전반적인 요리에 대해서 배울 수 있다. 한식부터 중식, 일식, 양식 조리기능사 반부터 다양한 세계요리를 생활 속에서 적용할 수 있는 생활요리 과정, 기능경기 및 국제대회, 국내대회 수상을 목적으로 한 영쉐프 대회반 등으로 세분화해 진행한다.

특히 1인당 실습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보다 집중적인 교육이 가능하며, 국가기능사 시험 취득이라는 목표를 위해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조리사기능 교육은 기능사가 아닌 ‘기능장’이 진행하여 퀄리티 높은 교육을 제공한다.

지난 26년간 세계쿠킹베이커리는 전국 우수대학교 외식호텔조리 및 호텔제과제빵, 식음료과에 총 1185명이 입학하는 데에 힘을 썼다. 자격증, 산업체 및 대학 독자 기준에 맞는 다양한 특별전형으로 입학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이 밖에도 졸업생사후관리는 물론 해외 인턴십과 취업 정보 공유, 선후배교류 행사, 창업상담 및 메뉴 컨설팅 등 전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게쿠킹베이커리 측은 “그 동안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는 조리사를 배출하는 것이 최종적 목표”라며 “앞으로도 세분화되고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요식업계의 인재 양성에 힘 쓰겠다.”라고 전했다.

출처 : CCTV뉴스(http://www.cctvnews.co.kr)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