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보도기사

제목

세계쿠킹베이커리 '한국의 맛' 요리경연대회서 대상 수상 소감 전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12.1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83
내용

세계쿠킹베이커리 '한국의 맛' 요리경연대회서 대상 수상 소감 전해



세계쿠킹베이커리 학생들이 '2021 한국의 맛 요리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12일 소감을 전했다.

2021 한국의 맛 요리경연대회(2021 K-FOOD CONTEST)는 MBN과 매경헬스가 주최하고 글로벌K푸드협회가 주관한 대회로 지난 달 29일 개최됐다.

해당 경연은 한국의 맛을 살린 창의적인 밀키트 요리를 선보이는 경연으로 수상 작품 중 상품성이 높은 작품에는 밀키트 제품 출시의 기회가 제공된다.

해당 대회는 라이브경연부문은 단품요리, 3첩반상, 전통장찌개반상, 퓨전한식3코스 4개부문이고 전시경연은 메인요리, 상차림3첩반상, 된장찌개반상, 퓨전한식3코스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예선을 합격한 본선 진출자들은 이날 라마다 서울호텔 하늘정원에서 각기 기량을 펼치며 라이브 경연을 진행했다.

해당 대회에서는 이예현(서원대1), 한지웅(청운대2) .이선경(동서울대)이 종합 1위인 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대상 수상자인 이예현, 한지웅, 이선경은 퓨전 한식 3코스를 통해 한국 자연의 맛을 요리에 표현하는 데 주력했다는 후문이다.

에피는 문어를이용한 특제소스 간장 레몬 드레싱과 해초류를 메인은 돼지 안심에 된장을 이용한 맥적소스와 장을 이용한 나물요리, 버섯볶음 그리고 늙은 호박을 이용한 퓨레를 준비했다.

디저트는 유채꿀 소소와 흑임자를 이용해 벌꿀의 컵셉으로 꽃과 나비, 모래를 접시에 연출해 눈으로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한국 자연의 미를 담아 냈다.

수상자인 이예현 한지웅 이선경은 "최고의 팀원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값진 시간이었다. 앞으로 실용적 메뉴 개발에 힘쓰고 세계적인 무대에서도 한국 장맛을 살린 요리를 만들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