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보도기사

제목

세계쿠킹베이커리, '2021 코리아월드푸드 챔피언십(KWFC)' 대상 수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12.1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02
내용
세계쿠킹베이커리, '2021 코리아월드푸드 챔피언십(KWFC)' 대상 수상

[더파워=이지숙 기자] 충북 청주에 위치한 세계쿠킹베이커리가 '2021 월드푸드챔피언쉽' 대회에서 대상인 해양수산부 장관상 등을 수상한 것으로 11일 전해졌다.

코리아 월드푸드 챔피언십은 한국조리협회와 조리기능장려협회, 집단급식조리협회가 공동주최하는 행사로 단일 요리대회 중 최대 규모의 행사다.

세계적 수준의 식품조리 및 가공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정보 공유와 관련 이슈를 협의하는 대회이기도 하다.

해당 대회에서 세계쿠킹베이커리 주니어국가대표 고등부 박해림(상당고3), 박지영(상당고3), 강희지(청주농업고1), 박상현(충원고2)이 대상인 해양수산부장관상, 단체전 콜 전시 금메달, 단체전 핫 라이브 금메달을 수상했다.

라이브경연 3코스에서는 지다윤 오상현(금천고3), 전예성(신흥고3), 장상엽(주성고3), 박해림(상당고3)이 대한민국국회교육위원장상과 금메달을 수상했고 라이브경연 3코스에서는 신현승(청주공고3), 김태완(청주농업고2), 강희지(청주농고1), 서강민(청주대성고2), 박상현(충원고2)이 한국농수산유통공사 사장상과 금메달을 수상했다.

또 전시경연 디저트 부문에서 여정은(서원대3), 이은영(우석대3), 김정우(한국호텔고3), 안현우(한국호텔고2)가 금메달을 제과 부문에서 조효은(청주농업고3), 황지해(충북여고3) 금메달을 라이브경연단품요리에서 박정환, 김태우(세계), 박정원(청주상업고3), 구도회 (주성고3), 박정희(흥덕고2)가 금메달을 각각 수상했다.

또 라이브경연 3코스에서 고수정, 이예현(서원대1), 임규빈( 금천고3), 이준호(세계), 신현승(청주공고3), 김민정 전준호(운호고2), 김민석(서원대1), 안치헌 (충북공고3), 최우영(청주대성고3)

이 은메달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전시경연 제빵 부문에서 김세빈(청주농업고1)이 케이크 부문에서 김민지(오너셰프)가 동메달을 수상했다.

주니어국가대표 고등부 박해림은 "1년 동안 대회를 준비하는 동안 새로운 작품에 대한 도전이 성장하는 큰 기회가 되었고 선생님들의 열정적인 지도와 주니어국가대표팀의 좋은 팀워크가 좋은 결과를 얻게해 준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