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보도기사

제목

세계쿠킹베이커리, '한국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서 22명 수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6.03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346
내용

세계쿠킹베이커리, '한국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서 22명 수상




제 22회 한국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서 청주 세계쿠킹베이커리 학생 총 22명이 수상했다.

한국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는 사단법인 한국음식관광협회가 주관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행정안전부 등이 후원하는 대표적 요리 경연 대회다. 

지난 20~22일까지 양재동 aT center와 전국 각지에서 전시경연과 라이브 대회로 진행됐다. 

세계쿠킹베이커리에서는 해당 대회에서 박해림(상당고3), 김현진(서원고1), 강희지(청주농고1), 박지영(상당고3) 등이 문체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또 서양요리부문에서 신현승(청주공고3), 오상현(금천고3)이 유럽빵부문에서는 김경진(세종하이텍고3), 최연제(서울성덕고3)이 서울시장상을 수상했다. 

한국요리부문 박정원(충북상업정보고3), 박상현 (충원고2)이 한식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케이크부문에서는 조효은(청주농고3), 김세빈(청주농고1), 황지해(충북여자고)가 대회장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조예지(봉명고3)외 17명 총 18명이 금메달을 수상했으며 이나연(세종여자고3) 장성은(봉명고3)이 은메달을 이희진(청주농고2) 이다연(청주농고2)이 동메달을 수상했다. 

국내대회 주니어국가대표이기도 한 박해림, 박지영, 강희지 외 수상자들은 입을 모아 "이번 대회를 통해 더 열심히 기능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임상희 대표는 "전국 대회를 처음 참가하는 학생들이 많아 어려움이 많았지만 지도 선생님들과 함께 준비하는 과정에서 영쉐프들에게 좋은 기회를 만들어 줄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대회에서는 특히 벌꿀 단지 모양의 케이크와 직접 손으로 밀어서 결을 살려낸 크로아상 빵 등 독창적인 작품들이 눈길을 끌었는데 고생한 학생들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다"고 전했다.

출처 : 내외경제TV(http://www.nbntv.co.kr)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